◆ 여름 아파트 분양 ◆
대우건설이 7월 경기 김포시 풍무동에서 '풍무역 푸르지오 시티'를 분양한다. '풍무역 푸르지오 시티'는 풍무동 풍무2지구 도시개발사업구역 10블록에 지하 4층~지상 10층 1개동 규모로 짓는 주거형 오피스텔이다.
전용면적 64·67·82㎡ 총 288실(6개 타입)로 다양한 선택지를 넣었다. 오피스텔과 함께 지상 1층 23호실 규모의 판매시설도 공급된다.
김포는 다양한 도시개발사업, 역세권개발사업, 지하철 연장 사업 등으로 재평가받고 있다. 특히 서울 바로 옆에 위치한 편리한 주거 여건을 갖춘 '서울 옆세권'으로 불린다. '풍무역 푸르지오 시티'는 김포 골드라인 풍무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역세권 단지다. 입주민들은 풍무역을 이용하면 2정거장 거리에 있는 김포공항역에서 지하철 5호선과 9호선, 공항철도 환승을 통해 마곡지구, DMC, 여의도, 광화문, 강남으로 손쉽게 이동할 수 있다.
'풍무역 푸르지오 시티'가 공급되는 풍무2지구는 상업·주거·행정을 아우르는 도시개발사업지구로 현재 지구 개발 완성 단계에 접어들었다. 단지는 이 가운데서도 김포신풍초교와 인접해 있다. 풍무도서관 등 교육시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위치로 유명하다.
향후 다양한 개발사업에 따른 주거 편의성 향상과 미래가치도 기대해볼 만하다. 단지 인근에는 풍무역세권 도시개발사업이 예정돼 있다. 한강시네폴리스 사업과 걸포4지구 도시개발사업까지 예정돼 있어 개발에 따른 미래가치를 기대해볼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